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 후기 및 개인적으로 느낀 KT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의 단점이라고 여겨지는 것들을 소개합니다. 이전 포스팅을 통해 KT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에 대한 소개와 함께 장단점을 간단히 언급했었죠.

그에 더해 KT 스카이라이프 인터넷과 KT인터넷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알아보시죠.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 후기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 후기로서 제 경험을 간단히 얘기하자면 현재 2장소에 KT SKYLIFE를 설치하여 사용중이고 인터넷과 티비가 결합된 상품을 2달가량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한 곳은 LG인터넷이 만료되어 KT SKYLIFE로 변경하였고 다른 한 곳은 SKT인터넷, 티비결합상품을 1년이상 사용하던 중 여러 문제들로인해 해지를 하였습니다. 

SKT인터넷 서비스도 3년 약정으로 이용중이었지만 위약금 없이 해지를 하였습니다. SKT인터넷 해지 후기는 추후에 다시 포스팅하기로 하겠습니다.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 후기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 후기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위와 같이 2장소에 KT SKYLIFE를 사용하던 중에 이전 다른 업체들을 이용할때 발견하지 못한 여러 다양한 문제들이 나타나더군요.

KT인터넷과의 차이점

비슷한 이름으로 일부 소비자들에게 착각을 일으킬 수 있지만 KT 스카이라이프 인터넷KT인터넷은 엄연히 다른 회사이며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T스카이라이프인터넷은 KT의 광랜을 임대형식으로 사용하는 업체로서 마치 알뜰폰 사업자와 같은 인터넷 회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KT스카이라이프인터넷도 나름대로의 장점은 있는데요. 장점을 얘기하자면, 신속한 서비스 신청, 저렴한 비용, 친절한 서비스의 기사분 정도가되겠네요.

비용측면에서 보자면 다른 KT인터넷이나 SKT에 비해서 최소 1-2만원 정도 저렴한 비용이니 최소 3년을 사용한다고 했을 때 적은 돈은 아닙니다. 그리고 KT SKYLIFE자체에도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폰과도 결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고요.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 단점

그러면 제가 지난 2년간 느낀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 후기와 단점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지극히 제 개인적인 경험에 근거한 것임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경험한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의 단점은 대표적으로 불편한 고장 신고와 서비스 정책, 약한 티비 신호, 불안정한 인터넷 속도 문제, 외부 회선 증설, KT와의 관계정도를 들 수 있겠습니다.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 고장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 후기 고장

1. 불편한 고장신고

이건 어느 곳이나 마찬가지인듯하지만, 전화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ARS에서 신청과 관련된 서비스는 빛의 속도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고장신고 또는 고장진행 확인과 같은 업무는 거의 진행할 수 없다고 느껴질 정도로 전화를 받지 않거나 복잡한 과정으로 소비자를 곤혹스럽게하는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적당히 하다가 안되면 각자 알아서 하도록 지치게 하는 업계의 방법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들 정도입니다.

2. 티비 신호, 인터넷 속도 문제

TV품질이나 인터넷 속도는 대체적으로 무난한 편이나, 티비를 시청할때 생기는 딜레이와 화질저하는 저렴한 서비스이기때문에 감수해야하는 점인가 싶을 때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간헐적으로 생겼던 저품질 현상이 시간이 지날수록 현저하게 많이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 티비 후기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 티비 후기

실제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고 얻은 솔루션은 외부 날씨의 이유로 이와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전원을 뽑았다 다시 접속하라고 합니다. ‘컴퓨터 문제가 생기면 리셋을 누르면 해결된다’라는 말이 떠오르는 어처구니 없는 대답이었습니다.

근본적 이유나 문제를 설명해주지 않고 껐다 켜보라는 식의 대답은 서비스의 신뢰를 크게 깎아먹는 솔루션이었습니다. 게다가 그 이후로도 문제는 계속 되었기에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무성의한 솔루션이라고 느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무튼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에서는 종종 이와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고장 신고전 각자 해결해보라는게 서비스 센터의 답이었습니다.

3. 외부 회선 증설

대대적인 광고와 홍보로 KT SKYLIFE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건 좋은 일인듯합니다. 마이너에서 메이저로 올라오기위한 노력이 느껴지는 그런거죠. 근데 그로인해 인터넷 회선을 증설하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고장 신고시에 고객센터 상담원 그리고 기술 문제 상담원께서 여러번 확인해준 것이니 사실이겠죠? 아무튼 회선을 증설하는 경우 기존에 사용하는 사람이 인터넷이 끊기거나 한참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생긴다고 합니다.

KT스카이라이프 외부회선 증설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 후기 외부회선 증설

실제로 제가 KT SKYLIFE 인터넷을 사용하는 한 장소에는 2년전 당시에 이미 1주일간 사용하지 못하였는데 앞으로 언제 다시 사용할지 모른다는 고객센터의 답을 받았습니다. 그 후로도 외부 회선 증설의 이유로 1주일 가량을 사용하지 못했고 총 2주가량을 인터넷없이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급한 업무를 볼수 없는 것은 물론이고 서비스가 회복된다는 기약조차 없었기에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의 처참한 서비스 현실을 경험했습니다. 이 부면은 도저히 그냥 넘어갈 수 없는 부면인 듯합니다.

4. KT와의 관계

이 점은 3번째 요점과 이어지는 부면인데요. 외부 회선 증설이든 캐이블의 문제이든 이를 고치기 위해서는 KT SKYLIFE가 KT에 요청을 해야하고 KT가 서비스를 제공해야하는데 이 과정이 간단하지 않고 KT SKYLIFE는 그저 KT가 지원 서비스를 해주기를 넋놓고 기다리는 방법 밖에는 없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인터넷이 끊겨서 KT SKYLIFE로 서비스를 신청하면 “KT에 요청했으니 기다려주세요”라는 대답만 들을 수 있다는 거죠. 그렇다고 KT에 연락하면 어떤 답이 올까요? “신청하신 서비스는 KT의 서비스가 아니라 KT SKYLIFE의 인터넷 서비스이니 KT SKYLIFE로 연락하셔야 합니다”라는 답을 듣겠죠. 실제로 KT에 문의를 했고 위의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KT SKYLIFE 인터넷 해지

당시 스카이라이프에 고장신고를 여러번 하였고, 서비스 기사께서도 여러번 다녀가셨습니다. 사실 기사님도 방법이 없으신게 인터넷 문제가 KT와 관련된 문제이기 때문에 기사님께서도 KT에 수리 요청을 하겠다고 하고 돌아가셨습니다.

그 후에 KTskylife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이상의 문제와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은 2주간 기약없이 계속 기다리라는 답변만 돌아왔습니다.

심각한 불편과 업무의 지장으로 서비스를 해지하고 다시 인터넷을 설치하고자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에 서비스 해지 요청을 했을 때 돌아온 답변은 계약 3년이 만료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지할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오히려 해지를 하면 제가 위약금을 물어야하는 상황이 된다고도 얘기하셨죠.

서비스 센터의 해지를 방어하는 전담부서에 계시는 것으로 보이는 분은 당시 제가 겪은 불편함과 서비스 품질에도 불구하고 정책상 한 달내에 몇번 이상의 AS를 받은 후에야 해지가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결국 여러 차례의 전화 통화와 담당자를 여러번 바꿔가면서까지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 서비스 정책을 언급하며 끈질기게 해지하지 못한다고 얘기하셨습니다.

결국 피해를 본 입장이었음에도 아무런 배상도 받지 못한채 오히려 간절히 사정사정해서 인터넷을 해지할 수 있었습니다.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 후기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 후기

위의 제가 겪은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 후기와는 달리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이 문제가 심하다거나 좋지 않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대형 인터넷업체들의 대용업체로서 훌륭한 서비스와 속도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어려움이 생기기 전에는 어디가 문제인지 모른다”고 했던가요. 메이저 인터넷 서비스업체로서 거듭나기 위해 여전히 개선해야할 부면들은 보이는 듯합니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