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희소식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주한중국대사관에 올라온 따끈따근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한시적으로 중국 여행을 위해 비자를 신청하는 사람들에게 지문 채취를 면제한다고 합니다.

중국 비자 신청시 지문 채취가 면제

기나긴 팬데믹을 뒤로하고 해외 떠나는 여행의 문이 활짝 열린듯합니다. 팬데믹 이전에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여행을 떠나는 곳으로 손꼽히는 곳이 중국인데요.

팬데믹이 끝나고 나서도 중국은 비지니스 비자를 비롯해 여행비자를 내주는데 매우 까다로웠죠.

특히 중국은 한국에게는 특히나 더 야박하게 구는듯했죠. 중국 여행 비자는 물론 비지니스 비자를 내기도 어렵고 장기비자를 받기는 더욱 어려웠으니까요.

그리고 절차도 까다로워져서 중국 비자를 신청시 까다로운 비자사진은 물론 중국비자센터에서 지문을 채취하는 과정까지 더해졌었죠.

그와중 다행인것은 주한중국대사관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한식적으로 중국 비자 신청시 지문 채취가 면제된다고 공지했습니다.

중국 비자 신청시 지문 채취가 면제
중국 비자 신청시 지문 채취가 면제

주한중국대사관 및 총영사관들에서는 2023년 8월 10일부터 2023년 12월31일까지 중국 단수 또는 복수 비지니스 비자(M), 관광(L), 친척방문(Q), 경유(G), 승무 비자(C)를 신청하는 분들에게 지문 채취를 면제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비자센터

https://www.visaforchina.cn

서울비자서비스센터

연락처:02-750-9600

메일주소: namsanvisa@naver.com / namsansquarecenter@visaforchina.org

부산비자서비스센터

연락처:051-920-0800

메일주소: busancenter@visaforchina.org

광주비자서비스센터

연락처:062-529-1810

메일주소: gwangjucenter@visaforchina.org / gwangjucenter@naver.com

해당 게시물은 트립닷컴 제휴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 수수료를 트립닷컴으로 제공받고 있습니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