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중국대사관의 공지에 따르면 2024년 11월 30일부터 2025년 12월 31일, 한국 여권 소지자는 중국을 방문할 때 한시적으로 비자 없이 입국할 수 있습니다.

이 조치는 체류 기간 최대 30일간 비즈니스, 관광, 친지 방문, 경유 및 교류 방문을 목적으로 하는 한국 국적자들이 비자 없이 자유롭게 중국에서 체류할 수 있습니다.

체류 목적과 대상 조건

이번 무비자 체류는 단기간 비즈니스 목적으로 중국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데요. 예를 들어 중국 기업과의 비즈니스 미팅, 가족과의 재회, 관광지 방문이나 경유를 위해 중국을 찾는 이들이 별도의 비자 발급 절차 없이 입국할 수 있습니다.

단, 무비자 체류의 경우 30일을 초과하지 않아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여 일정을 계획하고 리턴 비행기표를 구매해야 합니다.

한국인 대상 중국 무비자 체류

편리한 교류와 기회 확대

이번 조치는 한중 양국 간의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고 관광 산업을 비롯한 경제적 협력을 증대하려는 의도가 담겨 있습니다. 한국인 여행객과 사업가들은 비자 신청 절차 없이 더욱 편리하게 중국을 방문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중국 내 주요 도시와 관광지를 방문하거나 중국 기업들과의 협력을 추진하는 좋은 기회로 활용될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번 무비자 입국 허용 기간을 잘 활용하면 보다 자유롭고 편리하게 중국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류 기간과 방문 목적을 정확히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며, 장기 체류나 다른 목적으로 방문할 경우에는 반드시 비자를 발급받아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