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판매중인 멕시코 데킬라를 소개합니다.
이전 블로그에서 멕시코에서 사가면 후회하는 코스코에서 판매중인 테킬라 4종을 소개했었죠.
이미 한국에서도 비슷한 가격에 팔고 있는 제품을 굳이 멕시코에서 사갈 이유가 없기 때문인데요.
마찬가지로 이마트 트레이더스에도 멕시코의 유명 데킬라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미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판매중인 멕시코 데킬라 5종을 소개합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판매중인 멕시코 데킬라
1. 호세 쿠엘보 레포사도
호세 쿠엘보(José Cuervo)는 멕시코 할리스코 주에서 생산하는 데킬라 브랜드로서 1795년부터 생산되고 있는 멕시코 대표 데킬라입니다.
호세 쿠엘보 레포사도는 할리스코 데킬라에서 7년 이상 자란 블루 아가베이라고도 부르는 용설란을 사용하여 4개월가량 오크통에서 숙성시키는 방식으로 제조됩니다. 달콤하고 향긋한 용설란의 향과 오크 향이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자아냅니다.
현재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는 호세 쿠엘보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호세 쿠엘보 레포사도 1병과 50ml 미니어쳐 1병, 샷 글라스 2개가 함께 구성되어 판매중입니다.
판매 가격 : 49,980원
2. 호세쿠엘보 에스페셜 실버
호세쿠엘보 에스페셜 실버는 최초의 데킬라이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데킬라 브랜드 호세쿠엘보의 실버 버전입니다. 호세쿠엘보 에스페셜 실버의 도수는 38%이며 신선하고 뚜렷한 아가베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심플 믹스 드링크 및 칵테일로 즐기기에 가장 완벽한 데킬라라고 불립니다.
판매 가격 : 29,980원
3. 호세쿠엘보 마가리타
이전에 데킬라를 즐겨 마시던 분들은 호세쿠엘보 실버로 마가리타를 만들어 먹곤 했었는데요. 마르카리타는 테킬라 베이스의 칵테일의 한가지를 말합니다. 가볍게 먹는 칵테일로 많은 분들에게는 38도의 데킬라를 마시는게 쉽지 않은데요. 이미 완성품으로 나온 호세쿠엘보 마가리타는 도수가 18%로 테킬라 칵테일 입문용으로 적합해 보입니다.
판매 가격 : 20,980원
4. 1800 아네호
1800 브랜드의 데킬라는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한바가 있는데요. 1800 데킬라는 호세 쿠에르보(José Cuervo) 브랜드를 소유한 유명한 데킬라 오너 Beckmann가가 소유한 브랜드입니다.
1800이라는 이름은 테킬라를 처음으로 오크 통에서 숙성되기 시작한 1800년도를 브랜드명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녜호는 숙성했다는 스페인어로 데킬라중에서도 고급 데킬라에 속합니다. 1800 아네호는 오크통에서 1년이상 숙성한 고급 데킬라로서 부드러운 맛과 오렌지 껍질향이 특징입니다.
판매 가격 : 67,400원
5. 돈 훌리오 블랑코 팔로마
돈 훌리오 팔로마라고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판매되는 데킬라는 멕시코 현지에서는 돈 훌리오 블랑코라고 많이 알려져있죠. ‘팔로마’는 스페인어로 ‘비둘기’라는 뜻으로 상쾌한 아가베 풍미와 약간의 감귤류가 어우러진 맛을 자아냅니다.
최고급 용설란과 전통적인 데킬라의 증류 공정을 사용하는 생산하는 가장 전통적인 형태의 데킬라입니다.
보통 데킬라를 사용해서 만드는 모히토, 마가리타, 돈훌리오 선라이즈, 블랑코 소다 칵테일를 비롯해 엘 디아블로, 레모나다등 데킬라에서 파생되는 칵테일과 음료들의 베이스가 되는 제품입니다.
돈 훌리오 블랑코는 코스트코에서도 판매중인데 코스트코의 가격은 용량 : 750ML 71,900원입니다.
판매 가격 : 69,800원
한 쪽에서는 칵테일 페스티발이 한참이네요. 진토닉, 하이볼, 데킬라를 베이스로 다양한 칵테일을 만들고 시음중입니다. 저도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한 잔 먹어봤네요. 아가베 특유의 풍미에 칵테일의 상큼함과 청량감까지 느껴지는 맛이네요. 요즘 같은 날씨에 딱이네요! 이번주에는 데킬라로 만든 칵테일 어떠세요?
- 월별 멕시코 공휴일과 기념일 소개 및 의미여느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멕시코의 공휴일과 기념일은 멕시코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전통을 반영합니다. 그리고 각 기념일들은 국가적 정체성을 반영하고 자부심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거나 휴일로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기회가 됩니다. 멕시코… 자세히 보기: 월별 멕시코 공휴일과 기념일 소개 및 의미
- 멕시코 과달라하라 세계 태양에너지, 재생 에너지 엑스포멕시코 과달라하라에서 열린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Expo SOLAR STORAGE), 재생 에너지 엑스포(Ecomondo Mexico 2024)에서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및 온실가스감축, 기후 변화 적응 기술 등 환경 관련 전세계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멕시코 과달라하라 세계 태양에너지, 재생 에너지 엑스포
- 멕시코 거주 한국인 몇명이나 될까요? 중남미 및 멕시코 재외동포 현황멕시코 거주 한국인 몇명이나 될까요? 최근 멕시코는 니어쇼어링(Near-shoring, 인접 국가로 생산 기지를 이전하는 전략)효과로 상반기에 미국의 최대 교역국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중국을 포함 각국 기업들은 북미 시장과 가까운 곳에서 물품을 조달하고자… 자세히 보기: 멕시코 거주 한국인 몇명이나 될까요? 중남미 및 멕시코 재외동포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