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역 맛집 미분당을 소개합니다. 수원역 맛집이라고 검색을 해보면 수많은 음식점들이 나오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수원역 맛집은 내돈내산 내돈내먹인 미분당(米粉堂)입니다. 미분당(米粉堂)은 서울에서도 베트남쌀국수 맛집으로 소문난 곳인데요. 서울 홍대앞에서 처음 맛을 보고 완전 반해버린 곳입니다.

수원역 맛집 미분당

찬바람이 부는게 지금 딱 따뜻한 진한 국물에 후루룩 면치기를 하고 싶은 시기가 되었습니다. 수원역은 언제나 사람이 붐비는 곳이기도 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라 다양한 식당들도 즐비합니다. 그러다보니 맛집이라고 불릴만한 곳들도 많은데요.

최근 수원역에서 가장 맛있는 곳으로 스스로 선정한 베트남쌀국수 집이 있습니다. 이전에 홍대에서 한번 먹고 그 맛을 잊을 수 없어서 홍대를 다시 찾아 먹으러가곤 했었거든요. 그러다가 언젠가 부천에서 미분당을 보고 최근에 검색을 통해서 수원에도 있다는 걸 알게됐어요.

수원역 맛집 미분당
수원역 맛집 미분당

마침 수원역에 들릴 일이 있기도하고 저녁시간에 맞춰 수원 베트남쌀국수 맛집 미분당을 찾았습니다. 미분당(米粉堂)은 수원역 맞은편 지하철 7번출구로 나와 이전 고속버스 터미널쪽으로 가는 황교로 1번길로 조금 가다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미분당(米粉堂)

수원역에서 황교로 1번길로 조금 걷다보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데요. 사진과 같이 주변 상가들과는 대조되는 느낌있는 인테리어를 하고 있거든요. 베트남쌀국수라고 궁서체로 쓰인걸 보니 진지하게 기대해봅니다.

베트남쌀국수 맛집
베트남쌀국수 맛집

프랜차이즈라 그런지 홍대에 있는 미분당의 느낌과 다르지 않네요. 수원역 맛집 미분당은 입구에서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있는데요. 차돌박이 쌀국수, 양지 칼국수, 차돌양지 쌀국수, 차돌양지힘줄 쌀국수등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쌀국수 메뉴

오늘 보니 2인 또는 혼밥 세트가 눈에 띄네요. 혹시 다음에 혼자 먹으러 오게되면 이 혼밥세트도 한번 맛을 봐야겠어요.

베트남쌀국수 추천
베트남쌀국수 추천

저는 차돌박이 쌀국수, 친구들은 양지 칼국수, 차돌양지 칼국수등 다양하게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전에 맛을 본바로는 정말 모든 메뉴가 맛이 있습니다만 친구들과 함께 식당을 가면 또 나눠먹고 맛을 보는 재미가 있죠.

키오스크 주문

AI 인공지능 시대에 맞게 입구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하고 들어가게 되어있습니다. 키오스크를 통해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수원역 미분당
수원역 미분당

자 이제 주문을 끝냈으니 들어가 볼까요? 베트남쌀국수라고 쓰인 간판과 곳곳에 보이는 한자들 그리고 나무 인테리어가 왠지 일본 장인이 만들어주는 진한 라면을 먹으러 가는 느낌입니다.

수원 쌀국수
수원 쌀국수

미분당 내부

수원역 맛집 미분당의 식당 내부도 홍대로 똑같네요. 전에는 추운 겨울에 식사를 했었는데 다닥다닥 앉아서 면의 김이 모락모락하는 분위기도 참 좋았었어요. 오늘은 아직이 사람이 없네요. 보통 줄을 서서 먹는 곳이라 많이 늘 많은데 오늘은 좀 더 여유롭게 먹을 수 있겠네요.

주방장님의 얼굴은 볼 수 없지만 부지런한 움직임과 손놀림, 그리고 익어가는 맛있는 면들을 가까이서 직관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쌀국수 맛집
쌀국수 맛집

면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몇가지 장들과 곁들일 양파 그리고 따뜻한 차가 기본으로 준비됩니다. 쌀국수를 기다리면서 따뜻한 차를 먹고 있으니 마음이 편안해 집니다.

그리고 앞에 쓰인 미펀(米粉), 쌀국수라는 뜻인데요. 미펀을 맛있게 먹는 법이 적혀있습니다. 총 3가지 옵션이 있네요. 세가지 중에서 취향에 따라 드시면 됩니다.

미분당
미분당

옆에 걸린 직원 티셔츠도 눈에 들어오네요. 예전에 대만에서 우육면을 맛있게 먹었었는데 이 옷을 보니 그때 먹었던 대만 우육면도 생각이 나네요. 중국에서도 자주 면을 먹었었고 개인적으로 면을 좋아하는데 대만에서 먹었던 우육면은 잊을 수가 없거든요. 처음 먹었던 미분당의 맛이 거의 그 수준이었는데, 오늘도 기대해봅니다.

대만 우육면

베트남 쌀국수

자 드디어 쌀국수가 나왔습니다. 큼지큼직 많이 담긴 고기와 진한 국물이 벌써부터 입맛을 당기네요. 저는 매운 것을 좋아해서 고추를 듬뿍넣어서 함께 먹습니다.

보통 고수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채소인데요. 미분당에서는 원하는 분들에게 쌀국수에 고수를 넣어 먹을 수 있도록 제공해줍니다.

홍대 쌀국수
홍대 쌀국수

맛은 전에 홍대에서 먹었던 맛과 똑같네요. 내돈내산이라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는데, 차돌박이 쌀국수, 양지 칼국수, 차돌양지 쌀국수 모두 정말 맛있습니다. 국물이 진하고 깊은 맛이 느껴지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요 면과 고기를 한 젓가락에 함께 먹을 때 그 씹히는 맛과 풍미가 일품입니다.

수원역 쌀국수 추천
수원역 쌀국수 추천

보통 음식을 먹으면서 크게 감동하지 않는데 이 집은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날씨도 중요한 것 같은데요. 처음 여기서 쌀국수를 먹었을 때는 눈과 비가 함께 내리는 찌뿌둥한 날씨였거든요.

그런데 뜨끈뜨근한 진한 국물에 쌀국수를 먹으니 정말 힐링이 되는 느낌이었죠. 그러다보니 옆에 있는 친구는 안경에 김이 서리는 것도 마다하지 않고 허겁지겁 먹어댔었던 기억이있네요.

영업시간

미분당 영업시간은 보통 매일 11시에서 21시까지라고 합니다. 오후에 15시부터 17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고요. 개인적으로 강추하는 수원역 맛집이니 추워지는 날씨에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 때 꼭 한번 들려보세요.

위치

수원역 맛집
수원역 맛집

수원역 맛집 미분당 베트남쌀국수 맛집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05 아이메카 빌딩 105호. 수원역 7번 출구에서141m

031-242-9794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