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과달라하라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합니다. 멕시코 과달라하라로 여행을 계획하시거나 중남미 여행을 위해 경유를 하시는 분들은 꼭 끝까지 보시고 즐겁고 안전한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멕시코 과달라하라 공항
멕시코 과달라하라 공항은 멕시코, 중남미 여행시 꼭 한번쯤은 지나쳐가게되는 공항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도시화된 멕시코 환경가운데 제대로된 멕시코 문화들 즉 테킬라, 마리아치 등 멕시코 고유 전통문화를 경험하고자 하는 분들이 과달라하라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달라하라 공항이 멕시코와 중남미의 허브 역할을 하는 큰 공항임에도 환승을 위한 승객들을 위한 공항내에 숙박, 휴식 시설등 편의시설이 좋지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장시간 공항에 머물기에 불편한 분들은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여 숙박을 하시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그김에 관광을 계획하기도 하시고요.
하지만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셔틀버스나 대중교통 수단이 없어서 처음 과달라하라 공항에 이용하는 사람들은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스페인어가 능숙하지 않는다 더욱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죠.
공항에서 시내 이동 방법
먼저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공항셔틀 버스는 없습니다! 그리고 우버 및 디디다처 공유 자동차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다음 세가지 이동 방법을 고려하셔야합니다.
1. 공항 택시 2. 우버 등 승차 공유서비스 3. 렌트 차량 그외 자가 차량 이용 ※ 셔틀버스 없음 ※ 우버 이용불가 |
1. 공항택시
멕시코 과달라하라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공항택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공항과 과달라하라시에서 정식으로 운영하는 교통수단인 만큼 다른 이동 수단에 비해 안전합니다.
위치 : 공항 출구로 나오면 바로 길게 늘어선 택시와 택시를 기다리는 사람들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비용 : 시내 위치에 따라 다르지만 300-600페소 정도의 비용을 예상하셔야합니다.
승차 방법 : 택시 승차를 돕는 공항 직원들의 안내에 따라 도착 주소를 얘기하고 탑승하면 됩니다.
2. 우버, 디디추싱 등 승차 공유 서비스
과달라하라 공항을 비롯한 멕시코 대부분의 공항에서는 우버 탑승이 불가능합니다. 현재 멕시코 교통법규로 공항에는 공항 전용택시만 승객을 태울 수 있습니다.
우버, 디디추싱 등 승차 공유 서비스 차량이 공항에서 승객을 태우다 발견되면 벌금을 물게됩니다.
만약 꼭 우버, 디디추싱 등을 이용해야한다면 도보로 공항 밖까지 이동해야합니다. 아래 사진에 대략적으로 우버 탑승이 가능한 위치를 표시해두었습니다.
하지만 우버를 부르려고해도 우버 기사들이 벌금 걱정으로 공항 근처에서 잘 운행하지 않고 있는데요.
또한 택시 기사들이 우버 기사들을 신고하기 위해 혈안이 되어있어 우버를 타기에 용이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공항 이외의 지역은 안전상 위험할 수 있습니다. 멕시코에 절대적으로 안전한 지역은 없습니다.
위에 표시된 곳은 공항 출구에서 도보로 약5-10분정도 걸어나가야하며 이곳도 안전한 곳은 아니므로 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를 위해 밤시간대에 위의 지역의 사진을 함께 첨부합니다. 언제나 멕시코 치안의 특수한 상황을 꼭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3. 차량 렌트
멕시코에서 운전할 수 있는 라이센스를 갖고 계시다면 공항 출구에서 렌트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 렌트카 회사마다 이용 비용이 다르므로 다음 링크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멕시코 각 지역별로 한국운전면허증 또는 국제운전면허증 이용 가능 여부가 다르므로 이전 ‘멕시코 운전 관련 정보 및 한국에서 멕시코 운전면허증의 인정 여부‘ 포스팅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자가 차량 이용시
1. 과달라하라 공항 주차
과달라하라에 거주하는 분들은 공항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항 주차장은 주변 사설주차장보다 비용이 비싸니 주차기간을 잘 고려하셔야 합니다.
비용은 아래 사진을 참조하세요.
2. 주변 주차장 주차
멕시코 과달라하라 공항 근처에는 사설 공용주차장이 많이 있습니다.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거리는 아닙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주차장에서 공항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해 두셨다면 도착 전에 미리 인터넷이나 왓츠앱으로 주차장 사무실에 도착시간을 미리 알려 놓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도착하시는 시간에 공항 한편에서 대기하고 있는 셔틀버스를 타고 주차장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비용 : 각 주차장 마다 비용이 다르지만 셔틀버스 비용, 세차비용 포함 보통 100-200/일 정도합니다.
멕시코 과달라하라 공항 위치
Aeropuerto Internacional de Guadalajara – Miguel Hidalgo y Costilla
주소 : Carr. Guadalajara – Chapala Km 17.5, 45659 Jal.
- 월별 멕시코 공휴일과 기념일 소개 및 의미여느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멕시코의 공휴일과 기념일은 멕시코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전통을 반영합니다. 그리고 각 기념일들은 국가적 정체성을 반영하고 자부심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거나 휴일로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기회가 됩니다. 멕시코 현지인들은 각 기념일의 의미에 맞게 각종 행사에 참여하거나 공휴일의 의미에 맞는 문화, 전통을 기리는 하루를 보냅니다. 멕시코의 한국 기업들과 교민들도 멕시코 공휴일에 맞춰 영업을 중단하고… 자세히 보기: 월별 멕시코 공휴일과 기념일 소개 및 의미
- 멕시코 과달라하라 세계 태양에너지, 재생 에너지 엑스포멕시코 과달라하라에서 열린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Expo SOLAR STORAGE), 재생 에너지 엑스포(Ecomondo Mexico 2024)에서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및 온실가스감축, 기후 변화 적응 기술 등 환경 관련 전세계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Expo SOLAR STORAGE 멕시코는 태양 에너지, 청정 에너지 발전에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있는 나라입니다. 멕시코의 85%의 지역은 태양열 프로젝트에 최적의 환경을 갖고… 자세히 보기: 멕시코 과달라하라 세계 태양에너지, 재생 에너지 엑스포
- 멕시코 거주 한국인 몇명이나 될까요? 중남미 및 멕시코 재외동포 현황멕시코 거주 한국인 몇명이나 될까요? 최근 멕시코는 니어쇼어링(Near-shoring, 인접 국가로 생산 기지를 이전하는 전략)효과로 상반기에 미국의 최대 교역국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중국을 포함 각국 기업들은 북미 시장과 가까운 곳에서 물품을 조달하고자 멕시코로 공급망을 이전하거나 공장을 이전하고 있습니다. 한국도 예외는 아닌데요. 이에 따라 코로나19이후 멕시코에도 한인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재외동포청은 「2023 재외동포현황」에 따르면 2022년말 기준 만 3천… 자세히 보기: 멕시코 거주 한국인 몇명이나 될까요? 중남미 및 멕시코 재외동포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