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몇몇 한국인 유튜버의 멕시코 유튜브 채널들이 한국에 소개되고 있는데요. 멕시코와 중남미에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구독하고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채널들 입니다.

이 채널들은 멕시코의 문화, 라이프스타일, 뷰티, 여행, 음식 등 다양한 내용들을 소개하는데요. 멕시코에서 더 인기있는 한국인 유튜버 베스트 3를 소개합니다.

멕시코에서 더 인기있는 한국인 유튜버

멕시코에서 더 인기있는 한국인 유튜버들은 모두 즐겁고 유쾌한 분위기를 자랑하며, 그들의 개성있는 스타일과 문화에 대한 호기심들이 중남미 구독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과 멕시코 간의 다양한 문화적 차이, 언어와 음식, 관광지 등에서의 비교적 특징들을 주로 다루고 있죠.

멕시코에서 더 인기있는 한국인 유튜버, 유튜브 채널 베스트 3는 ‘친구 아미가(Chingu amiga)’, ‘꼬레아노 브이로그(Coreano Vlogs)‘, ‘꼬시난도 코레아(Cocinando Corea)’ 입니다.

Chingu amiga

유튜브 채널 ‘친구 아미가(Chingu amiga)’는 ‘친구’라는 한국어와 ‘아미가(Amiga)’ 즉 여자친구라는 뜻의 스페인어를 조합해 지어진 이름입니다. ‘친구 아미가’채널의 유튜버인 김수진씨는 최근 <뉴욕타임스>에서 소개되며 한국에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기사원문

멕시코에서 더 인기있는 한국인 유튜버
유튜브 채널 ‘친구 아미가’ BBC뉴스 소개

이미 멕시코와 중남미를 포함해 전세계에 800만명이 넘는 유튜브 구독자와 2400만명이 넘는 틱톡 팔로워를 사진 인플루언서입니다. 현재 김수진씨는 온라인에서 한국어 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 화장품 온라인 스토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친구 아미가’에서는 멕시코와 한국과의 차이점을 비롯해 멕시코인들이 한국인들을 알아가면서 겪는 문화충격, 한국인들이 남미 문화를 겪으며 느끼는 흥미로운 경험들을 짧은 동영상들에서 재미있게 다룹니다.

최근에는 멕시코, 한국 인플루언서들과도 콜라보를하며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 연예인들과도 종종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몇 차례 아이돌 그룹 woo!ah!와 멕시코 방송인 크리스티안과 함께 방송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마 아이돌 소속사에서 해당 채널의 중남미 영향력을 고려한 똑똑한 마케팅이 아닐 수 없습니다.

‘친구 아미가’에서는 유튜버 김수진씨의 재기발랄한 모습과 다양한 중남미 문화의 콜라보를 흥미있게 다루는 모습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Coreano Vlogs

유튜브채널 ‘꼬레아노 브이로그(Coreano Vlogs)’는 한국인 유튜버 크리스티안(김정현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서 현재 이 채널은 519만명이상되는 중남미에서 특히 영향력이 있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이 채널에서는 멕시코와 한국의 다른 문화와 관습들을 편견없이 비교하며 멕시코의 특별한 장소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주로 한국 문화와 멕시코 생활, 여행, 음식등 다양한 주제를 브이로그 형식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어릴적 과테말라에서 8년간 유년시절을 보내고 한국으로 돌아간 김정현씨가 군대를 전역 후 스페인어를 잊지 않기 위해 한국 생활을 브이로그에 담으며 유튜브를 시작했다고 소개합니다.

현재 꼬레아노 브이로그(Coreano Vlogs)는 멕시코에서 가장 유명한 한국인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습니다. 부동산을 소개하는 다른 유튜브 채널도 운영중이며 현재는 유튜버이자 음악을 하는 아내인 사넬(Shannon)과 결혼해 함께 다양한 멕시코의 모습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Cocinando Corea

유튜브 채널 ‘꼬시난도 코레아(Cocinando Corea)’는 한국 엄마 김유나씨의 한국 요리를 소개하는 채널로서 멕시코 또는 중남미 국가에 한국 요리와 한국 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있는 채널입니다.

‘꼬시난도 코레아(Cocinando Corea)’에서는 한국의 전통요리부터 최신 인기있는 한국 요리는 물론 멕시코 요리까지 소개합니다. 요리의 레시피는 물론 요리 방법을 소개하고 한국 요리들을 만드는 방법을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하며 외국인들이 알지 못하는 한국 요리만의 특별한 팁과 노하우도 소개합니다.

또한 한국 음식과 관련된 문화적인 설명이나 요리, 식재료에 대한 정보도 알차게 제공하여 요리에 흥미있거나 한국 음식에 관심있는 멕시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채널입니다.

그리고 ‘꼬시난도 코레아(Cocinando Corea)’는 유튜버 김유나씨의 가족의 멕시코 생활을 소개하는데 능력자 남편 사무엘과 귀여운 두명의 딸이 엄마와 함께 아름답게 지내는 모습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위의 3가지 채널은 모두 스페인어로 운영되는 채널입니다. 스페인어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내용을 이해하고 즐기기 어려울 수 있지만 영상에서 보여주는 다양한 멕시코의 모습과 음식, 풍경을 보는 것만으로도 멕시코를 여행하는 기분이 들것 같네요.

스페인어 공부 유튜브 채널

그리고 스페인어를 공부하는 분들이라면 더더욱이나 많은 도움이될 채널들이라고 생각되네요. 위의 유튜버들 모두 멕시코 현지인들도 인정할만큼 훌륭한 스페인어를 구사합니다.

친구 아미가(Chingu amiga)같은 경우 높은 텐션과 빠른 전개와 템포에 비해 스페인어 문법과 표현에서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참조) 하지만 현지인들이 구사하는 슬랭을 아주 능숙하게 사용합니다.

현지인들이 깜짝 놀랄만한 표현들로 바로 멕시코 찐친을 만들고 싶은 분들이라면 아주 흥미가 있을 듯합니다.

하지만 꼬레아노 브이로그(Coreano Vlogs), 꼬시난도 코레아(Cocinando Corea) 네이티브 수준의 스페인어를 구사하며 현지인에 비해 조금은 한국인이 듣기 편한 단어들과 속도로 표현하므로 스페인어를 공부하는 분들이라면 필히 구독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또 다른 스페인어 공부를 위한 유튜브 채널들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위의 채널외에도 멕시코에서 활동하는 많은 유튜버들이 있습니다. 몇분만 예를 들면 El Coreano, MÉXICOREA 멕시코리아, 무챠쵸스 Muchachos 등이 있습니다.

이중에서는 멕시코에 거주하는 분들도 계시고 여행으로 다녀가시는 분들도 많죠. 팬데믹이 끝나고 이제 어디로도 여행을 다닐 수 있게 되었지만 사실 여러가지 상황으로 당장 비행기를 타고 먼 곳으로 다녀오기는 쉽지 않기도 합니다.

특히 중남미, 멕시코 같은 곳은 더욱 그렇죠. 지금 당장 여행을 가기 어려우시다면 위의 채널들을 통해 멕시코에 대해 먼저 맛보기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