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 긴즈버그(Ginzberg)는 경제학자으로 진로의 초기 발달과정에 초점을 두고 진로발달을 전 인생에 걸친 과정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긴즈버그는 진로선택 과정을 단회의 사건이 아닌 일련의 시간의 흐름에 따른 발달적인 현상으로 간주하였습니다. 긴즈버그의 발달이론을 통해 처음으로 발달적 관점에서 직업선택이론을 제시하였습니다

이리 긴즈버그(Eli Ginzberg)

이리 긴즈버그(Eli Ginzberg, 1911년 4월 30일 – 2002년 12월 14일)는 뉴욕에서 태어나 1931년부터 1934년까지 콜럼비아 대학교에서 A.B., A.M., 및 Ph.D. 학위를 취득한 사람입니다. 그는 유명한 루이스 긴즈버그 교수와 그의 아내 아델의 아들이었습니다.

경력 긴즈버그는 1935년부터 콜럼비아 대학교에서 경제학 교수로 재직하였습니다. 그는 이 역할을 통해 1948년에 대통령으로 취임한 드와이트 D. 아이젠하워 장군과 알게 되었습니다.

긴즈버그와 아이젠하워는 제2차 세계대전 중 200만 명의 병역판정을 거부받은 사례를 철저히 연구하여 그 결과를 군사 및 민간 생활의 다양한 인력 문제에 적용하려는 프로젝트를 공동 기획했습니다.

1950년에 충분한 자금이 마련되어 연구가 시작되면서 “인적자원의 보존 프로젝트”가 그 비전을 실현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시작에 도움을 준 아이젠하워는 긴즈버그를 프로젝트의 책임자로 임명하고, 떠날 때 Howard M. Snyder를 프로젝트의 고문으로 지정했습니다.

이후 Snyder는 CHR 프로젝트의 주요 모금 책임자로서 역할을 맡게 되었고, 그는 긴즈버그와 대통령 사이의 연결고리 역할을 자주 수행하면서 프로젝트와 관련된 업무를 처리하였습니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