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을 여행, 출장, 유학 등 어떠한 이유로 방문을 하든 꼭 비자를 발급받아야 입국이 가능합니다.

비자를 발급 받기위해서는 여행사나 비자 발급 대행사를 통해서 발급받는 방법과 셀프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 셀프로 중국 비자를 신청한다면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비용을 줄이고 비자 진행 절차를 모든 과정을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셀프 신청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이 글은 중국 비자관련 최신 업데이트 상황과 관련 사이트의 링크를 포함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국 비자 셀프 신청

아래의 포스팅에서 비자 발급 관련 비용, 사진, 서류 등 기타 세세한 정보를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국비자 발급 비용과 소요시간
중국비자 사진, 요구사항
중국비자 종류 및 필요 서류

다만 비자 신청 절차와 요구 서류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에 중국비자신청센터 웹사이트를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한국에서 셀프로 중국 비자를 신청, 발급받는 가장 간단한 방법 6단계를 소개합니다.

1. 비자 종류 확인

먼저, 중국 방문 목적에 맞는 비자 종류를 확인해야 합니다. 주로 관광 비자 (L비자), 상용 비자 (M비자), 학생 비자 (X비자) 등이 있습니다. 각 비자 종류에 따라 요구되는 서류와 신청 절차가 다릅니다.

2. 준비 서류 확인

비자 종류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다르므로,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고 준비합니다. 일반적으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3. 비자 신청서 작성

중국 비자 신청서는 온라인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중국 비자 신청서 작성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작성이 완료되면 출력합니다.

신청서 작성시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정확한 개인정보 입력를 입력하고 신청서에 서명을 해야합니다. 신청 후에는 출력 후 중국비자신청센터 방문시 제출을 위해 보관해야합니다.

  • 여권 원본 및 정보면 복사본
  • 제3국인인 경우:유효한 한국 외국인등록증 원본 또는 한국 비자 원본 혹은 입국확인서(ENTRY CONFIRMATION)
  • 중국국적이었다가 외국국적을 취득한 경우:이전 중국여권 혹은 중국비자

4. 중국비자신청센터 방문

중국 비자 신청서는 온라인으로 작성하지만, 직접 중국비자신청센터에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한국에는 서울, 부산 등 주요 도시에 중국 비자 신청센터가 있습니다.

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3가 퇴계로 173

그외 다른 지역의 중국비자신청센터의 위치는 홈페이지의 찾아보기를 통해 검색하세요.

5. 신청서 및 서류 제출

비자 신청센터에 방문하여 작성한 신청서와 준비한 서류를 제출합니다. 이때, 신청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수수료는 비자 종류와 처리 속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중국 비자 신청 비용
출처: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

6. 비자 발급 확인 및 수령

비자 신청 후 발급이 완료되면, 비자를 수령하러 다시 비자 신청센터에 방문해야 합니다. 보통 4~5 영업일이 소요되며, 급행신청(2박3일), 특급신청(1박2일)시에는 더 빨리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미리 예약: 중국비자신청센터는 예약제로 운영되므로, 미리 방문 일정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서류 복사본 준비: 모든 제출 서류의 복사본을 준비하고, 원본과 함께 지참합니다.
  • 여권 사진 규격: 중국 비자는 특별한 여권 사진 규격을 요구하므로, 사진관에서 중국 비자용 사진을 요청하세요.

위의 6가지 방법을 통해 중국 비자를 셀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자 신청 절차와 요구 서류는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에 중국비자신청센터 웹사이트를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