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돼지국밥은 지금까지 먹어본 돼지국밥중 손에 꼽을 만큼 맛있는 맛집이었습니다.

보통 수원역 뒷골목에 있는 단골 돼지국밥 맛집이 있었는데 오늘은 친구 추천으로 시흥의 맛집을 찾아가보았습니다.

시흥 돼지국밥

가게 이름이 ‘돼지 순대국’입니다. 이름도 필요없으니 일단 들어와서 맛보라는 무언의 자신감같은게 느껴지네요.

돼지국밥외에도 곱창전골, 곱창볶음, 머리고기같은 메뉴들이 있네요. 그리고 제육볶음, 편육같은 메뉴도 보입니다.

시흥 돼지국밥
시흥 돼지국밥

위에 쓰여있는 것처럼 메뉴는 여럿이지만 식당에 들어가서 고민없이 돼지국밥을 시켰습니다. 기본 상차림은 군더더기없는 밑반찬들이 나옵니다. 국밥집에 무슨 반찬이 필요하겠어요. 맛있는 김치와 깍두기만 있으면 최고 아닌가요? 아니나다를까 김치와 깍두기 맛이 식전부터 분위기를 압도합니다.

시흥 돼지국밥 반찬
시흥 돼지국밥 반찬

그리고 곧바로 나온 돼지국밥. 숟가락으로 휘적휘적해보니 고기가 어찌나 많은지 깜짝 놀랐어요. 양이 이렇게 많아서 다 먹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는 고민도 잠시, 고민은 국밥만 식게 할 뿐, 바로 깨와 다대기를 넣어줍니다.

돼지국밥
돼지국밥

가까이서 보니 더 먹음집 스럽죠? 국 안에 들은 고기도 큼직큼직합니다. 냄새도 전혀 나지 않고요.

돼지국밥
돼지국밥

다대기를 듬뿍 넣고 골고루 풀어준 다음 부추를 한 움큼 넣습니다. 부추를 넣는건 개인 취향이긴 하지만 저는 많이 넣을 수록 맛있더라고요.

부추넣은 돼지국밥
부추넣은 돼지국밥

고기의 양과 큼직한 크기를 꼭 남기고 싶어서 점점 더해가는 허기짐과 국밥의 강력한 먹음직스럼 시전에도 사진을 한 장 더 남겨봅니다.

푸짐한 돼지국밥 고기
푸짐한 돼지국밥 고기

정말 제대로된 돼지국밥 맛입니다. 맛을 좀 더 생생하게 표현하고 싶지만, 이미 위에 사진들에서 충분히 보여진 그대로 정말 맛있습니다. 맛있다는 말 외에는 더 이상의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제대로 된 국밥입니다. 국밥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들려 보시길 추천합니다.

가격, 휴무

혹시 방문하실 분들을 위해 국밥집의 메뉴판을 참고하지면 되겠습니다. 맛과 양에 비해 가격이 전혀 비싸지 않은 느낌이었습니다. 내돈내산, 내돈내먹이라 더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습니다.

시흥 돼지국밥 메뉴
시흥 돼지국밥 메뉴

아참, 휴무는 기억하세요. 매월 2일을 휴무하신다고 합니다. 매달 첫째, 셋째주 화요일 가게를 쉰다고 하시니 참고하세요.

시흥 돼지국밥 휴무
시흥 돼지국밥 휴무
시흥 돼지국밥 실내
시흥 돼지국밥 실내

시흥 ‘돼지순대국’ 위치

시흥 신천동엔 숨은 맛집이 많은데요. 이 시흥 돼지국밥 맛집 ‘돼지순대국’은 시흥 삼미시장에 있습니다. 주소는 아래에 있습니다.

시흥 돼지국밥 위치
시흥 돼지국밥 위치

경기 시흥시 삼미시장1길 27 종자교회 건물. 신천역 5번 출구에서213m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