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한국 영문 면허증 인정 관련 소식이 주멕시코대한민국대사관은 공지를 통해 전해졌습니다. 대사관은 올해부터 한국 영문면허증 인정 지역 확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멕시코에 한국 교민들이 많이 거주하는 누에보레온 주 몬테레이도 한국 영문 면허증으로 운전할 수 있는 곳으로 포함되었습니다

멕시코 한국 영문 면허증 인정 확대

멕시코는 한국과 지리적으로는 멀리 떨어져 있지만 외교 및 경제적 교류가 꾸준히 이어져왔으며 최근들어 멕시코는 중남미에서 한국의 최대 교역국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멕시코로 진출하는 한국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누에보레온 주의 몬테레이는 멕시코내에서 한국 기업이 가장 많이 진출한 곳으로 기아자동차의 멕시코 지부가 들어선 것을 계기로 한국 교민들의 수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누에보레온 주의 ‘페스케리아’는 한국인 이민자들이 주로 거주하는 곳으로 멕시코의 ‘한인타운’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러나 그에 비해 누에보레온 주 몬테레이를 방문하는 한국인 출장자나 관광객들은 운전면허 인정 협약 미체결, 국제운전면허증 불인정 등을 이유로 한국 운전면허증을 비롯 한국에서 발행한 영문면허증이 인정되지 않아 현지에서 운전을 하지 못해 불편을 겪어왔습니다.

멕시코 한국 영문 면허증 인정
멕시코 한국 영문 면허증 인정

하지만 최근 수도인 멕시코시티에 이어 누에보레온 주 등 주요 지자체에서 우리나라 영문 면허증을 인정하기로 결정하므로 멕시코에서 한국 영문 면허증으로 운전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인해 멕시코에서는 다음 지역에서 한국 영문 면허증으로 운전이 가능합니다.

멕시코시티, 멕시코주, 누에보레온주, 킨타나로주, 바하칼리포니아주, 두랑고주, 과나후아토주

멕시코내 한국 영문 면허증으로 운전이 가능한 지역들

주멕시코대한민국대사관에서는 그밖의 다른 지역에서도 한국 영문면허증이 인정되도록 교섭중이라고 합니다. 많은 교민들은 이번 멕시코 한국 영문 면허증 인정으로 교민들의 생활의 질과 편의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운전은 언제나 위험부담이 있으니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운전 전에 해당 지역의 안전 상황과 여행자 보험, 현지 멕시코 보험은 물론 차량 상태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멕시코 한국 영문면허로 운전시에는 꼭 여권을 지참하셔야합니다.

주멕시코대한민국대사관

주소 : Lopez Diaz de Armendariz 110, Col. Lomas de Virreyes Deleg Miguel Hidalgo, Mexico D.F. CP11000

전화번호: (+52) 55 5202 9866 l 근무시간외 긴급연락처 : (+52) 55 8581 2808

해당 게시물은 트립닷컴 제휴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 수수료를 트립닷컴으로 제공받고 있습니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