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느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멕시코의 공휴일과 기념일은 멕시코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전통을 반영합니다.

그리고 각 기념일들은 국가적 정체성을 반영하고 자부심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거나 휴일로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기회가 됩니다.

멕시코 현지인들은 각 기념일의 의미에 맞게 각종 행사에 참여하거나 공휴일의 의미에 맞는 문화, 전통을 기리는 하루를 보냅니다.

멕시코의 한국 기업들과 교민들도 멕시코 공휴일에 맞춰 영업을 중단하고 휴가를 즐기거나 현지의 문화에 맞는 행사, 파티에 참여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멕시코에는 휴식을 통한 힐링과 가족과 보내는 소중한 시간을 기대하게하는 어떤 공휴일과 기념일들이 있는지 소개합니다.

월별 멕시코 공휴일과 기념일

날짜 및 공휴일 이름
1월1/1 새해(Año nuevo)새해 첫날을 기념하는 공휴일
2월2/5 제헌절(Día de la Constitución Mexicana)1917년 2월 5일에 채택된 멕시코 헌법을 기념하는 날로서 멕시코 혁명 후 멕시코 국민의 권리와 자유를 보장하는 멕시코 헌법이 제정되 날입니다.
3월3/21 베니토 후아레스 대통령 생일(Día de Benito Juárez)멕시코의 초대 대통령인 베니토 후아레스 대통령 생일(NATALICIO DE BENITO JUÁREZ)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베니토 후아레스는 멕시코의 법률과 교육 제도의 현대화를 추진했으며, 국가의 주권과 독립을 위해 헌신한 인물입니다.
4월부활절(Semana Santa)이스터 주간으로, 일정은 매년 달라질 수 있지만 보통 3월 말부터 4월 초에 걸쳐 있습니다.
5월5/1 노동절(Día del Trabajo)노동절은 전세계적으로 노동자들의 권리와 성취를 기리는 날입니다. 이 날 멕시코 전역에서는 노동 조합, 정치 단체, 사회 운동 단체들이 주최하는 행진과 집회들이 열립니다.
5/5 싱코 데 마요(Cinco de Mayo)이 날은 1862년 5월 5일에 일어난 푸에블라 전투(Batalla de Puebla)에서 멕시코가 프랑스 침략군에 대한 놀라운 승리를 거둔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이날은 주로 푸에블라 주에서 크게 기념되며, 전통 음악과 춤, 음식, 그리고 군사 퍼레이드와 같은 다양한 축제 행사가 열립니다.
6월6/1 어린이날 (Día del Niño)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날로, 가족과 함께 즐기는 행사가 많이 열립니다.
9월9/16-18 멕시코 독립 기념일 (Día de la Independencia)이 때는 멕시코가 스페인으로부터 독립한 날을 기념하며 3일간의 축제가 열립니다.
11월11/1,2 죽은자의 날(Día de los Muertos)이 날은 멕시코의 특징적이고 상징적인 전통 중 하나로서 해골과 해골 모양의 장식입니다.
이 날 집과 주변을 단장하고 얼굴을 해골처럼 화장하며, 전통 의상을 입고 죽은 사람을 기리는 날입니다.
11/20 혁명기념일(Conmemoración de la Revolución)이 날은 1910년에 시작되어 약 10년간 지속된 사회적, 정치적 변혁을 가져온 멕시코 혁명의 시작을 기리는 국가적 휴일입니다.
12월12/1 대통령 취임식(Transición del Poder Ejecutivo)이 날은 공휴일은 아니지만 매 6년마다 진행되는 행사로서 이 날 새로운 대통령이 공식적으로 취임하고 임기를 시작합니다.
12/12 과달루페의 성모 마리아 축일 (Día de la Virgen de Guadalupe)멕시코의 특별한 종교 축일로, 마리아를 기리는 행사가 열립니다.
12/25일 크리스마스(Navidad)예수 그리스도의 탄생한 날이라고 하는 날을 기념하는 공휴일입니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