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거주 한국인 몇명이나 될까요? 최근 멕시코는 니어쇼어링(Near-shoring, 인접 국가로 생산 기지를 이전하는 전략)효과로 상반기에 미국의 최대 교역국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중국을 포함 각국 기업들은 북미 시장과 가까운 곳에서 물품을 조달하고자 멕시코로 공급망을 이전하거나 공장을 이전하고 있습니다. 한국도 예외는 아닌데요.

이에 따라 코로나19이후 멕시코에도 한인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재외동포청은 「2023 재외동포현황」에 따르면 2022년말 기준 만 3천 158명이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 2021년 대비 증가율 18.46% 로서 2천 51명이 증가한 것으로 보고하고 있습니다.

  1. 재외동포 뜻
  2. 전세계 해외동포 현황 총계
  3. 중남미 지역별 재외동포 현황
  4. 중남미 거주자격별 재외동포 현황
  5. 멕시코 거주 한국인 현황

재외동포 뜻

재외동포는 재외국민(한국국적)과 외국국적동포(외국국적)를 모두 포함하는 말입니다. 재외동포에는 해외여행자를 제외한 외국국적동포인 고려인, 조선족, 일본귀화자들과 재외국민 즉 재외동포 가운데 법적으로 한국 국적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을 포함하는 말입니다.

전세계 재외동포 현황 총계

전세계 재외동포 현황 총계
전세계 재외동포 현황 총계

중남미 지역별 재외동포 현황

중남미 거주자격별 재외동포 현황

중남미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곳은 브라질로 47,544명이 거주하는 것으로 보고됩니다. 다음으로 많은 곳은 23,089명의 아르헨티나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멕시코의 총 한국 재외동포 거주 총수는 13,158명으로 중남미에서 세번째로 한국인이 많은 곳으로 보고하고 있습니다.

멕시코 거주 한국인 현황

멕시코 거주 한국인 현황을 살펴보면 몬테레이가 있는 누에보레온이 3,206명으로 가장 많은 한국인이 거주하고 있었고 그 다음으로는 수도 멕시코시티에는 2,791명이 거주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외에 티후아나를 포함하는 바하칼리포니아에는 1,124명, 삼성전자를 포함해 많은 한국 기업들이 있는 께레따로에는 992명, 과달라하라를 포함한 할리스코에는 512명의 한국 재외동포들이 거주하는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