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달라하라 Amart는 다양한 한국 식품들과 음식을 함께 구할 수 있는 마트입니다. 멕시코 시티나 몬테레이에 비해 과달라하라는 한국 마트들이 많은 편이 아닙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음식들을 비롯해 한국 주류, 냉동 음식, 과자, 라면등을 몇몇 한국 마트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과달라하라에는 한인들도 비교적 적고 한국 마트나 한국 식당도 많지 않지 않다보니 몇몇 곳은 물건 상태나 품질이 형편없을 때도 있습니다. 아주 드문 경우이기는 하지만 심지어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을 파는 곳들도 있었죠. 그래서 항상 비교적 신뢰할만한 마트를 찾는 편인데 과달라하라에서는 Plaza Bonita에 있는 HI mart와 이 곳 A-mart를 자주 찾곤 하는데요. 오늘은 먼저 과달라하라 한국마트 Amart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과달라하라 Amart

Amart는 제품도 종류도 다양하고 종종 할인 제품도 많은 과달라하라의 한국 마트입니다. 또한 마트 한편에서는 한국 식당도 동시에 영업하고 있습니다.

과달라하라 한국마트 Amart
과달라하라 한국마트 Amart

중남미를 비롯 멕시코에서도 K-Pop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멕시코 현지인들에게도 한국 물건들, 식품들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멕시코에 있는 한국 마트나 식당들에서 BTS나 한국 아이돌들의 포스터나 영상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나름 현지 멕시칸들에게 한국 문화와 음악과 함께 한국 제품이나 물건들을 홍보하는 좋은 수단을 활용되고 있죠. Amart를 들어가는 입구에서도 내부에서도 한국 연예인들의 사진과 굿즈 제품들을 찾아 볼 수 있네요.

Amart Guadalajara

과달라하라 Amart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할인 상품들이 눈에 띕니다. A-mart는 이렇게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물건들을 이렇게 할인해서 팔고 있습니다.

Amart Guadalajara
Amart Guadalajara

일부 물건들은 해외 운송에 걸리는 시간 때문에 마트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상당한 시간이 지나버리는 경우들이 종종 있어 보이는데요. 정직하게 유통기한을 지키고 소비자들에게도 혜택을 준다는 측면에서 이러한 프로모션은 항상 가게 이미지나 가게내 제품에 대한 신뢰도에도 항상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듯합니다.

A-mart Guadalajara
A-mart Guadalajara

Amart 의 1층에는 냉동 식품과 무게가 있는 제품들 위주로 진열이 되어있고요. 매장 2층은 과자와 라면과 같은 물건들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물건들이 조금 줄어든것 처럼 보이긴 하는데요. 보통 라면, 통조림, 과자, 주류를 비롯해 기본적으로 모든 한국 식품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불닭볶음면같은 경우도 종류별로 있는데요. 해외에서 불닭볶음면이 아주 큰 인기가 있다는데 얼마전에 BTS가 맛있게 먹어준 덕분에 인기에 불을 붙였다고 하죠. 이 곳 멕시코도 예외는 아닙니다. 멕시코의 매운 맛도 세계적으로 유명한데 이 곳에서도 한국 매운 맛이 인정 받았다니 대단하죠.

한국 마트에 중국 물건?

또 하나 눈에 띄는 것은 한자로 쓰인 물건들이 종종 보이는데요. 사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쌀은 한국 제품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한국 마트들에는 중국 물건들을 팔기도 하는 데요. 아마 현지 멕시칸들이 한국어와 중국어를 잘 구분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렇게 물건을 구비한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멕시코 중국식품

하지만 실제로 물건들을 여러 종류로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구비해 놓는다는 것은 긍정적인면이기도 하죠. 한국 분들도 종종 중국 제품이지만 필요한 물건들이 있으니까요. 그리고 멕시코의 중국 마트들에도 한국 물건들을 팔고 있으니 어떻게 보면 서로 윈윈하는게 될수도 있죠.

그리고 종종 마트를 다니다 보면 중국인들을 마주치기도 합니다. 중국에서도 진작 부터 한류가 유행이다보니 한국 음식들에 익숙해지거나 한국 음식들을 좋아하는 중국 사람들도 꽤 많더라고요. 과달라하라의 중국 마트는 다른 포스팅에서 다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트 겸 한국 식당!

그리고 과달라하라 Amart 만의 특별하 점은 마트이자 식당을 겸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처음엔 매번 올때마다 저기 쓰인 The Ramen House가 뭔가 하고 생각했었어요. 알고 봤더니 저 안쪽으로 들어가면 한국 음식점이 있었었더랬습니다.

멕시코 한식당

메뉴도 다양하고 공간도 커서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이용하기 좋아보였습니다. 주방장이 멕시칸이었지만 음식 맛이 괜찮았습니다. 특히 자장면이 제일 무난하고 괜찮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Plaza Bonita에 있는 한강(HANKANG)의 자장면이 더 맛있었습니다만 물건 구매 겸 Amart를 들렸다면 한번 맛보시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Amart 위치

한국마트 과달라하라 Amart는 시중심(Centro)과 프로비덴시아(Providencia)라는 과달라하라 사포판의 부촌을 잇는 Av. de Las Américas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종종 소개해드린 멋진 커피숍과 바들이 많아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차풀테펙(Chapultepec)에서도 멀지 않은 위치에 있습니다.

그리고 마트 뒷편 C. Bernardo de Balbuena 길에는 과달라하라에서 유명한 가미(Gami Comida Coreana)닭갈비(Ccokio Dakgalbi)도 있습니다.

과달라하라 Amart Guadalajara

주소 : Av. de las Américas 796, Ladron De Guevara, 44600 Guadalajara, Jal.

멕시코 전시회 및 통역 / 안전한 멕시코페소 달러 환전 문의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