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달라하라 대표 음식 ‘토르타 아오가다'(Torta ahogada)는 과달라하라의 자부심이자 멕시코의 다른 지역사람들이 할리스코 과달라하라에 들릴 때 꼭 먹어보는 지역 대표음식 중 하나입니다.

과달라하라 대표 음식 '토르타 아오가다'
과달라하라 대표 음식 ‘토르타 아오가다’

과달라하라 대표 음식 ‘토르타 아오가다’

‘토르타 아오가다'(Torta ahogada)는 빵’토르타'(Torta)와 잠기다 ‘아오가다'(ahogada)라는 표현이 합쳐진 표현으로 ‘잠겨있는 빵’이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보통 멕시코 과달라하라에서 사용하는 토르타(Torta)는 바케트빵이라고 불리는 겉이 딱딱하고 솥은 부드러운 빵을 일컫는 말입니다. 이 빵 안에 고기등의 재료로 채우고 매운 소스를 가득 부어 담가 먹는 음식입니다.

멕시코 음식
멕시코 음식 Torta ahogada

‘토르타 아오가다’ 주문 방법

매운 소스와 덜 매운 소스

보통 소스는 매운 버전덜 매운 버전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매운 버전은 아봄고추, 식초, 마늘, 오레가노 등의 향신료로 만들어지며, 덜 매운 버전은 토마토와 고추로 만들어집니다. 아바네로를 자랑하는 멕시코인 만큼 한국 사람들만큼 멕시코 사람들의 맵부심도 만만치 않습니다. 특히 매운 토르타 아오가다는 정말 매운데요. 매운 것을 좋아하는 한국인이라면 멕시코의 진짜 매운 맛을 꼭 맛보길 추천합니다.

소스에 잠긴 정도에 따라

그리고 ‘토르타 아오가다'(Torta ahogada)를 주문할 때 두 가지 옵션을 줄 수 있는 데 소스가 약간만 잠긴 채로 먹기 원할 때는 “미디어 아오가다”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혹은 소스가 빵과 고기에 완전히 잠긴 버전으로 먹고 싶다면 “비엔 아오가다”라고 주문할 수 있습니다. 보통 특별히 요구사항을 말하지 않을 때는 소스가 약간 잠긴 버전으로 나오곤 합니다.

Torta ahogada
과달라하라 대표 음식 ‘토르타 아오가다’

토르타에 들어가는 내용물에 따라

‘토르타 아오가다'(Torta ahogada)는 안의 내용물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보통 다양한 육류가 들어가는데 들어가는 고기들이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곱창등 매우 다양합니다.

보통 기본 ‘토르타 아오가다'(Torta ahogada)를 먹곤하지만 이 식당 메뉴에는 다양한 종류들이 있네요. PANCITA라고 불리는 내장 부위를 맛볼 수 있냐고 물어보니 이렇게 갖져다 주었습니다. PANCITA는 항상 실망시키는 법이 없죠. 정말 맛있습니다!

판시따
판시따

‘토르타 아오가다'(Torta ahogada)가 기본적으로 멕시코 서민들이 먹는 음식이라 가격도 비싸지 않습니다. 멕시코 페소로 60페소, 68페소이니 한국 돈으로 3500원에서 4000원정도 하겠네요.

멕시코  식당 비용
멕시코 식당 비용

이 식당은 구글 평점이 좋아서 찾은 식당인데 가게 위생이나 음식 맛이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사실 이 식당에서 ‘토르타 아오가다'(Torta ahogada)를 맛본 후로는 다른 ‘토르타 아오가다'(Torta ahogada)식당을 잘 안가게 되더라고요.

현지인들에게 인기있는 식당이라 그런지 매번 갈때마다 웨이팅 줄이 길게 서있더군요. 과달라하라에 3곳에 지점이 있다고하니 가까운데서 맛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저희가 자주가는 곳은 Expo Guadalajara와 Plaza del sol과 가까운 곳인데 멕시코 과달라하라에 여행차 출장차 들렸다면 꼭 한번 들려보시길 추천합니다.

‘토르타 아오가다'(Torta ahogada) 식당 Tortas Ahogadas Alex Co

Av Conchita 2985, Loma Bonita, 45086 Zapopan, Jal. /

Av 18 de Marzo 1995, Las Águilas, 45080 Zapopan, Jal.

‘토르타 아오가다'(Torta ahogada) 는 식당에 앉아서 먹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현지 멕시칸들은 길거리에서 봉지채로 많이 먹습니다. 하지만 소스와 여러 야채와 빵이 가득한 음식을 길거리에서 먹기쉽지 않지만 현지인들은 봉지에 담아 안의 내용물을 거의 으깨다시피해서 먹곤합니다.

멕시코를 여행중이시라면 길거리에서든 식당에서든 멕시코 과달라하라 대표 음식 ‘토르타 아오가다’와 시원한 ‘오르차타'(Horchata) 꼭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해당 게시물은 트립닷컴 제휴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 수수료를 트립닷컴으로 제공받고 있습니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